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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게임 개발

[08] 230127 게임 개발 일지 - 탐지/채광 스킬 구현

두 번째 채집 스킬인 탐지 및 채광 스킬을 구현했다.

 

광물을 채집하기 위해서는, 먼저 탐지를 통해 광물을 발견해야 하고, 그 후 채광을 통해 광물을 캐야 한다.

탐지 전의 광물은 보이지 않으며, 채광스킬로 데미지를 입힐 수 없다.

 

이를 구현하기 위해 생각한 방법은 아래와 같다.

  • 탐지 전 광물은 더미 광물로 구현한다. (투명, 데미지 입힐 수 x, 보상 x)
  • 탐지 스킬을 쓰면 범위 내 더미 광물은 사라지고, 그자리에 채광 스킬로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진짜 광물이 스폰된다.
  • 더미 광물의 종류에 따라 그 분류에 해당되는 진짜 광물들이 할당한 확률로 랜덤으로 스폰된다.

 

더미 광물로 구현한 후 진짜 광물을 스폰하게 한 이유는,

광물을 몬스터로 구현했기 때문에, 다른 스킬들 사용 시 데미지는 안들어가지만, 타격 이펙트나 타겟 스킬을 사용하여 투명 상태의 광물을 찾은 후 채광 스킬로 캘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게 되면 탐지 스킬의 의미가 딱히 없어져, 탐지 스킬을 써야만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구상하였다.

 

<탐지 전>

탐지 전 상태. 광물이 보이지 않는다.

<탐지 후>

탐지 스킬 발동. 더미 광물 자리에 광물이 나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