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구현했던 직업에 따른 스탯 보너스와, 기획자 엉님이 원했던 스탯 보너스 방식이 달랐다.
기획서를 좀 더 꼼꼼히 읽어보고 헷갈리는 것이 있음 그때그때 물어봐야 되겠다...
1. 총 스킬 레벨 -> 해당 직업 스킬 레벨
스탯 보너스 표 옆의 예시를 안보고 짐작해서 총 스킬 레벨로 구현했던 것이 아니었다.
간단히 직업별 table에 해당 스킬 dataID 항목을 추가하여 반복문을 돌려 해당 직업 스킬레벨의 총 합을 구하도록 수정하였다.
2. 스킬 레벨에 따른 스탯 보너스 수치 제한
요구사항에 스탯 보너스의 증감 수치의 제한이 있는 것을 깜빡하고 구현하지 않았다...
해당 조건은 간단한 조건문 추가로 해결하였다.
3. 마이너스 스탯 보정
현재 네코랜드는 스탯이 마이너스까지 내려가도록 구현이 되어있다.
우리의 게임에서는 스탯이 명중률이나 크리티컬 수치에 맞물려 있어 오류가 날 수 있으므로, 스탯이 마이너스가 되면 0이 되도록 보정해 주었다.
요즘 정규 수업 끝나고 밤에 일하니 집중력도 다소 떨어지고 오타가 잦다...
좀 더 신경써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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